오늘은 제주도 서귀포시 남쪽에 위치해 있는 우리나라 최남단의 섬 마라도 배시간표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마라도는 제주도에서의 즐거운 여행을 위해 찾는 섬 인데요, 이 글을 통해 마라도 배시간표를 한 눈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마라도 배시간표 안내
마라도로 가는 배는 제주도 서귀포시 모슬포항에서 출발하는데요 모슬포항은 마라도를 연결하는 유일한 배 항구입니다. 해당 항에서 마라도까지 배를 타고 이동하는데요
이제부터 마라도 배 시간표를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라도 배 시간표 바로가기
기상여건에 따라 실시간 출항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만 실시간 운항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는 바람이 많이 불고 기상 악화로인해 배가 뜨지 않는 경우도 더러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마라도 배 예매하기
마라도 배 시간표를 참고하여 현장에서 배를 예매할 수도 있으나 우리는 실시간으로 간편 예약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미리 예매할 경우 1천원 저렴하게 예매도 가능합니다.
마라도는 도보로 1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제가 직접 다녀와본 결과 섬이 매우 아름다워서 1시간이 다소 촉박할 수도 있습니다. 마라도에서 점심을 먹고 사진을 촬영할 시간까지 잘 안배하시어 왕복 배 시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라도로 가는 배는 요즘과 같은 성수기에는 승객이 매우 많기 때문에 예약이 필수적이라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마라도 배 요금 안내
마라도 배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인의 경우 편도 1만원의 요금으로 왕복 요금까지 할 경우 2만원, 그리고 마라도 공원 입장료가 1천원 발생합니다.
또한 국가유공자, 장애인의 경우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배를 승선할 수 있으며 어린아이는 초등학생까지 5천원의 비용으로 배를 승선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마라도 전도입니다. 파란 하늘과 함께 바다가 어우러지는 마라도는 섬이 작기 때문에 한 눈에도 전체 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집거리도 있고 교회나 성당, 경찰서도 있는 작은 마을이기도 합니다.
마라도는 작은 섬이기 때문에 편의 시설이 제한적입니다. 여행 전 필요한 물품을 미리 준비하시고 쓰레기는 되가져가야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오늘은 마라도 배시간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배시간표를 참고하시어 미리 예약을 통해 여행 기간내 큰 어려움없이 섬에 입도할 수 있도록 하셔야 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마라도로 향하는 즐거운 여행자분들의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