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중 하나인 소백산은 해발 1,439미터로 꽤 높은 산악형 국립공원입니다. 소백산을 오르시는 등반객 분들이라면국립공원 내 비치되어있는 실시간 cctv를 통해 등산 전 안전을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소백산 국립공원 실시간 cctv를 안내해드리고 등산코스 추천, 그리고 정상 날씨 확인 방법을 안내해드릴 수 있습니다.
목차
소백산 국립공원 실시간 cctv
소백산은 비로봉을 중심으로 백두대간 마루금 상에 솟아있는 모습이 절경입니다. 이를 직접눈으로 확인하고 싶은 분들 많으실텐데요, 소백산을 입산하기 전 국립공원에서 직접 송출하고 있는 실시간 cctv를 통해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2가지 모두 안내해드릴텐데요, 모바일 버전으로는 PC버전을 확인할 수 없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PC버전
모바일 버전
모바일 버전
소백산 국립공원 날씨 확인
등산 전 체크하는 것은 바로 날씨겠죠 현재 소백산의 날씨는 기온이 28도까지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매번 포털사이트에 소백산 날씨라고 검색하지 마시고 국립공원에서 실시간으로 체크해주는 날씨를 통해 미리 등산복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소백산 등산코스
소백산 등산코스는 비로봉을 볼 수 있는 2코스와 3코스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만약 2코스로 등산하고 싶은 분이라면 소백산 역에서 죽령옛길 진입로에서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삼가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주차장 주소를 확인하세요
소백산에서의 주봉은 바로 비로봉입니다. 하지만 희방계곡이나 희방폭포 옆 구름다리를 만나보는 것도 가파른 탐방코스지만 천혜의 골짜기를 볼 수 있어 참 좋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희방탐방지원센터를 이용해서 연화봉으로 오르는 희방사코스를 오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등산을 할 때 소백사는 거리가 짧은 대신 경사가 꽤 높습니다. 산행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등산 초보자 분들은 산행 준비를 안전하게 챙기시길 권장 합니다.
또한 산악 기후로 인해 참 좋은 날씨지만 기온이 저하될 경우가 잦습니다.
따라서 이럴 경우를 고려하여 여분의 옷과 간식거리, 물, 비상약 등을 꼭 지참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국립공원에서 제공하는 탐방 제한은 24시간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따라서 안전을 위해 현재 소백산 주변에 탐방을 제한하는 곳이 있다면 이를 미리 체크하시어 두번 발걸음 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코스 정보는 미리 숙지하시고 난이도와 길이 등을 파악하시어 내가 초보 등산자인지, 그래도 경력이 많은 등산자인지 체력 등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몇 가지 정보등이 등산하실 때 꼭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안전한 탐방 하세요!